유니코서치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영문사이트

news

유니코써어치가 전하는 다양한 소식

컨설턴트칼럼

Home > News & Insight > 컨설턴트 칼럼

Recruit From Anywhere In The World: Connecting With Candidates In Other Countries – Andrew Moreno Global Center Sr. Consultant

There are many candidates located in various countries that we would like to connect with, but how are we going to connect with them? We can start by utilizing the internet and social media. The internet is an important part of the recruitment process, and it is now..

강자를 이긴 약자의 비결 – 한상신 대표이사 / CEO

우리에게 1만시간의 법칙, 티핑포인트, 아웃라이어 등으로 잘 알려진 말콤 그랜드웰. 타임지에서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 10인으로 뽑히기도 했던 그가 <다윗과 골리앗, 강자를 이기는 약자의 기술>이라는 책을 발표했다. 세계를 제패했던 로마제국의 멸망, 몽고제국의 세계정복, 명나라를 정복한 여진족. 왜 거대한 힘을 가진 자가 약자에게 패했을까. 강자를 이긴 약자의 비결은 무엇일까. 책에서는 역사적으로 약자가 강자를 이겼..

F&B 산업과 채용 트렌드의 변화 – 김경미 Consumer & Retail Director

혼자 사는 1인 가구 혹은 젊은 맞벌이 부부로 구성된 2인 가구 등 소규모 가족 형태가 증가하면서 혼술, 혼밥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들의 특성은 회식과 같은 단체 생활보다는 개인의 시간을 중시하고 겉치레 보다는 실속있고 합리적인 소비에 익숙하면서도 가격 대비 품질을 꼼꼼히 따지는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1인 가구 시대가 도래하면서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긴다는 의미의 1코노미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다. 이러한 문화의 흐름은 트렌드에 민감한 F&B(Food & Bever..

4차 산업혁명과 채용 Trend 변화 – 김경화 ICT & Convergence Director

작년 전국을 떠들썩하게 한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전 이후, 이미 상용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국내에서도 인공지능이나 로봇, 그리고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졌다. 4차 산업혁명은 2016년 초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처음 언급된 개념으로 “3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과 바이오산업, 물리학 등의 경계를 융합하는 기술혁명”이라고 정의한다. 인공지능과 로봇, 네트워크 기술 등 융합과 연결이라는 화두를 토대로 ..

패션산업의 채용 Trend 변화 – 이영미 Consumer & Retail Director

최근 패션업계는 부정적인 국내외 경제 환경과 내수 경기 침체, 이로 인한 저성장 기조의 흐름이 지배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 가치 소비의 증가, 패션과 IT의 연합, 그리고 모바일 환경의 강세 등이 예상된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패션 산업의 채용도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 유니코써어치 소비재 전문 컨설턴트로서 패션산업, 특히 MD(Merchandiser)와 디자이너와 같은 전문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이영미 컨설턴트로부터 패션 산업의 채용 트렌드 변화에 대해 들어보고자 한다.  ..

금융산업의 채용 Trend 변화 – 정은주 Banking & Finance Sr.Director

최근 금융업계는 혁신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전통적인 금융거래 방식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에서나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면서 ‘핀테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시작되었다.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금융산업의 채용 추세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유니코써어치의 금융 전문 컨설턴트 정은주 이사로부터 금융업계의 채용 이슈 및 금융 전문가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역량에 집중해야 하는지 들어 보고자 한다.       ..

완전한 사람은 없다. – 한상신 대표이사 / CEO

완전한 사람은 없다   불완전은 인간의 숙명이다. 생각도, 지혜도, 능력도 심지어 인격 마저도 우리는 어느 한 가지 완전하지 못하다. 한 사람의 지식과 능력의 한계는 해변의 모래 한 알 정도 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 사람이 완전한 All round Player가 될 수는 없다.   인간은 그 불완전함으로 인해 불만과 괴로움, 좌절과 콤플렉스를 느낀다. 스스로 불완전한 존재라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남에게 불완전한 자신을 감추려 하고 ..

CEO 및 임원 면접시 요구되는 역량 (Competency)에 관하여 – 이은숙 Industrial & Engineering Sr.Consultant

CEO 및 임원 면접시 요구되는 역량 (Competency)에 관하여   최근 임원급 및 CEO 신규 채용이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이다. 하지만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 역량이 뛰어난 임원 및 CEO 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 2015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필자는 여러 건의 외국계 기업의 임원 및 CEO 채용 건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최종 면접이 마무리 된 후에도 역량평가 (Assessment Test) 및 평판조회 (Reference Checks) 등의 과정에서 예상하지..

희망의 의미 – 한상신 대표이사 / CEO

희망의 의미   희망이라는 것의 의미는 무엇인가. 이는 바로 원하는 것이 이루어 진다는 기대(Expectation)이다.   오늘의 우리 사회는 젊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는 사회다. 맞는 말일까? 많은 젊은이들이 희망이 없다고 절규하고 있다. 신문 칼럼이나 라디오, TV에서 오늘날 우리사회는 젊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는 사회라고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희망이 없다는 것은 보통 문제가 아니다. 1900년대 가장 위대한 철학자 키르케고르는 그의 대표작 “죽음에 ..

위기를 극복하는 힘, 회복탄력성 – 한상신 대표이사 / CEO

위기를 극복하는 힘, 회복탄력성   Univ. of Pennsylvania 마틴 설리그만 교수의 논문 회복탄력지수(Resilience Quotient=RQ)는 삶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튀어나오는 잠재능력 지수에 관한 연구논문이다. 이 논문에서 말하는 회복탄력성이란 위기나 역경의 충격과 Damage를 이겨내고 튀어나오는 힘, 위기를 벗어나는 힘을 뜻한다.   회복탄력성이 낮은 사람은 역경의 Damage 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리며..

최신  이전   1    2    3   다음  처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