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서치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영문사이트

aboutus

유니코써치가 전하는 다양한 소식

카운셀링

유니코써치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자주하는 질문입니다. 이외의 다른 문의사항은 하단에 있는‘문의하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언론보도

백전백승 면접의 기술을 알려주세요

Q. 며칠 후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준비해서 얻은 기회인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지금까지 몇 번 이직을 했지만 그동안은 지인을 통한 것이라 면접은 형식적이었습니다. 인사하는 자리 정도로 생각하고 나가곤 했지요. 하지만 이번에는 채용 공고를 보고 지원한 경우라 제대로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경쟁자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자신감도 떨어지고 면접장에서 긴장해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면 어..

지인에게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어요

 Q. 저는 중견기업에서 급여 담당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4학년 때 인턴사원으로 입사해 이 회사에서 일한지 2년 정도 되었네요. 요즘 회사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최근에 구조조정을 했는데 제가 속해있는 인사팀 직원도 여럿 내보냈습니다. 제 위에 있던 팀장님과 선임도 퇴사해 제가  중요한 일들을 결정해야 하는 상황까지 되었습니다. 부담스럽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했는데 얼마전 함께 일하던 팀장님이&nbs..

뭘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Q. 외국계회사에서 일하는 30대 직장인입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저는 상당히 좋은 조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회사에 다니고 월급도 적지 않은 편입니다. 승진도 남들만큼 했고 업무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어요. 일에서 보람이나 재미를 전혀 느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일이 맞지 않는 것 같아 다른 일을 하려고 고민도 해봤어요. 이직을 할까, 퇴사하고 공부를 할까, 사내에서 다른 팀으로 이동을 할까 생각해봤지만 여전히 뭘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어영부영..

재입사해도 괜찮을까요?

Q. 직장을 알아보고 있는 30대 중반의 여자입니다. 저는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간호사로 일했는데요, 병원 3교대 근무가 힘들기도 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 의료기기회사의 환자 교육 간호사로 이직해 일했습니다. 그러다 해외로 나가 공부도 했습니다. 올 봄에 미국에서 돌아와 직장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다녔던 회사에서 직원 채용을 하고 있더라구요. 채용 공고를 보니 저는지원자격은 충분한 것 같구요, 회사도 ..

40대의 커리어 관리

Q. 대기업 영업팀에서 일하는 40대 부장입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이 회사에 들어와 눈깜짝할 사이에 20년이 흘렀네요. 저는 회사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딴생각 안하고 열심히 일한 덕에 동기들보다 승진도 빨리했고 영업을 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보람도 많이 느꼈습니다. 그런데 마흔이 넘고부터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감을 잡을 수 없고 안개가 낀 듯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 중고등학생인 아이들을 생각하면 더 일해야 하는데 그럴 수 있을지 걱정입..

연봉이 낮아지는 이직, 괜찮을까요?

Q. 얼마 전 헤드헌터로부터 이직 제의를 받았습니다. 회사도 괜찮고 직무도 마음에 드는데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점이 있었습니다. 이직을 하게 되면 현재보다 연봉이 낮아지는 것이었습니다. 이직이란 것이 보통 스트레스가 아니고 연봉을 높여가도 시원치 않은데  연봉을 낮추면서까지 이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거절했습니다. 헤드헌터는 연봉 이외에 다른 긍정적인 면들을 보라며 다시한번 생각해 보라고&nb..

외국계기업으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Q. 국내 대기업 소속 연구소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30대 남자입니다. 저는 외국계기업으로 이직을 하고 싶습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는 너무 보수적이고 개인적인 생활을 전혀 할 수 없는 분위기입니다. 매일 계속되는 야근에 건강도 안좋아졌고 윗사람 눈치보다가 제 청춘이 다 가는 것 같습니다. 거기다 1년에도 수차례 반복되는 조직 개편때문에 개인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환경도 아니구요. 제 대학동창 중에 외국계기업에 다니는 친구가 있는데 해외출장도 자주 다니고 연봉도 높다고 하더라구요. 외국..

어떤 스펙을 더 쌓아야 할까요?

Q. 현재 대기업 회계팀에서 과장으로 일하고 있는 37세 남자입니다. AICPA 자격증은 가지고 있고 토익은 900점 수준인데 회계직군에 CPA가 많아서 어떤 스펙을 더 쌓아야 경쟁력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일단 CPA는 회사 다니면서 취득하기는 어렵고 중국어나 영어를 더 해야하는 건지요. 장래를 위해 어떤 스펙을 더 준비해야 할까요?       A. 스펙 쌓기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들만 하는 일이 아니다. 무한경쟁을 해야 하는 이 땅의 직..

첫 직장 선택이 고민입니다

Q. 지난 2월 대학을 졸업하고 구직 중인 취업 준비생입니다. 며칠 후 모 회사의 최종 면접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영어 시험을 주관하는 외국계회사인데 입사하면 저는 시험감독 업무를 하게 됩니다. 조건은 연봉이 2600만원 수준이고 1년 계약직 근무 후 업무 평가가 좋으면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합격을 해도 이 회사에 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사실 저는 스포츠레저학과 영어통번역을 전공해서 외국계..

새 직장에 소프트랜딩하고 싶어요

Q. 새직장에 출근한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이직이 처음이라 힘들거라 예상은 했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네요. 며칠 전에는 점심시간에 저만 빼놓고 팀원들이 모두 점심을 먹으러 갔지 뭐예요. 혼자 밥을 먹으며 '이런 회사에 계속 있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회사 분위기는 또 어떻구요. 회사 규모가 갑자기 커지면서 외부에서 영입된 인력이 많은 탓에 분위기도 뒤숭숭하고 기업문화라 할만한 것도 없습니다. 예전 직장 동..

최신  이전   1    2   다음  처음
검색